SEARCH

검색 검색하기

위클리매거진

5늘부터 5주년 시현하다 (ip:) DATE 2021-09-17
게시판 상세
  • 평점 0점  
  • 추천 추천하기

[매거진 Vol.10] 5늘부터 5주년

By 인혁 에디터

 

텍스트이(가) 표시된 사진

자동 생성된 설명

 

#2017년 9월 6일


2017년 9월 6일, 혹시 무슨 날인지 아시는 분 있으신가요? 바로 항상 정해진 틀 아래 소비되기만 했던 증명사진이 한 사람의 개성과 분위기를 담아낼 수 있는 ‘기록물’로 다시 태어난 날입니다. 

 

개성 없는 흰 바탕의 증명사진 대신 초록, 분홍 등 다양한 색의 배경을 넣고, 경직된 미소 대신 한 사람의 개성이 느껴지는 자유로운 표정이 담긴 사진, 바로 시현하다가 원하는 진정한 의미의 ‘증명’사진이었습니다. 

 

#1000명 


어떤 조사를 할 때, 믿을만한 결과를 내기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응답 인원이 1,000명이라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시현하다는 바로 이 1,000명의 증명사진을 모아 한국의 역사를 기록하겠다는 목표와 함께 시작되었습니다. 

 

시현 기록가님의 <1000인의 초상 아카이빙 프로젝트>로 첫 발걸음을 내딛은 시현하다는 어느새 시간이 흘러 2021년 9월 6일, 🎉5주년🎉을 맞이했는데요, 1,000명의 기록을 목표로 시작한 시현하다는 현재 그 100배인 10만여 명에 가까운 분들의 순간을 기록하며 사진관의 역사를 다시 쓰는 중입니다. 

 

5주년을 맞이한 날, 시현하다 단톡방은 기록가님들과 오피스 직원분들의 5주년 축하 메시지로 가득했습니다! 

 

훈훈한 그 날의 현장, 한번 볼까요? 

 

 

5주년을 기념해 지난 수요일 공식 인스타그램에는 특별한 게시물이 업로드됐는데요, 바로 그동안 시현하다와 함께 해 주신 분들의 기록으로 만든 5주년 축하 카드 뉴스입니다! 

 

텍스트이(가) 표시된 사진

자동 생성된 설명


‘혹시 내 기록도 담겨있지 않을까?’ 궁금하시다면 공식 인스타그램을 확인해주세요!

 

카드뉴스를 업로드한지 채 몇 분도 되지 않아 시현하다에서 기록을 남겨주신 다양한 분들의 축하 댓글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시현하다 덕분에 소중한 사람을 알게 되었고, 

그 소중한 사람과 결혼이라는 미래를 바라보며 

예쁘게 연애 중이에요. 

그동안 시현하다에서 약 23번의 기록을 함께하면서 스스로를 더 사랑할 줄 알게 되었답니다. 

5주년 정말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 SNS에서 보기만 하다가 

프로필 사진을 처음 남기게 되었어요!! 

기록을 남기게 되면서 조금은 어두웠던 성격도 

많이 밝아졌다고 하더라구요.  

사진 속에 제 모습, 사진 찍으러 갔다 올 땐 

늘 행복해 보인다고 해요 : )”


“2년간 입시를 하며 힘들 때마다 시현하다를 찾으며 많은 작가님들과 기록을 남기고 

그 과정에서 나눈 여러 대화들이 지치고 힘들었던 

저에게 너무 큰 힘이 되었습니다 ㅠ”


“항상 일상을 기록하는 공간, 사진을 피하던 친구가 웃으면서 사진을 찍을 수 있게 만들어준 공간 

이제는 내 일상의 공간 항상 소중한 공간.  

 


이렇게 시현하다와 함께 해 주신 여러분이 있기에 시현하다가 여기까지 올 수 있었다는 마음을 전하기 위해 고민해서 기획한 콘텐츠인데, 어떻게 보셨나요? 


남들이 보기엔 작아 보일 수 있는 ‘5’라는 숫자를 만들기 위해 수없이 많은 분이 시현하다를 찾아 주셨는데요, 여러분의 기록이 의미 없이 스쳐 지나가는 순간이 아니라 머무르는 역사가 되기 위해 시현하다는 계속 달려갈 예정입니다!




아 참! 원래 생일 맞은 사람이 한턱 내는 거 다들 알고 계시죠? 5살이 된 시현하다도 여러분에게 특별한 2가지 선물을 준비했습니다. 

 

공식 인스타그램에 들어가셔서 5주년 게시물에 댓글을 달아 주시면 1분을 뽑아서 시현 기록가님의 촬영권을 드릴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또 다른 선물은 바로 시현하다의 감성이 담긴 5주년 기념 폰 배경 화면입니다! 혹시 아직까지 못 받으신 분들이 있으시다면 바로 옆에 있는 <5주년 기념 배경화면> 매거진에 들어가셔서 확인해주세요! 

 

텍스트, 케이크, 생일, 초이(가) 표시된 사진

자동 생성된 설명

 

    사진을 클릭하시면 배경화면을 다운 받을 수 있는 매거진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여러분과 함께하는 매일이 생일이다’라는 감각적인 문구와, 생일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케이크를 이미지를 넣어 여러분도 함께 시현하다의 생일을 축하해 주시길 바라는 마음을 살짝 담아봤습니다. 

 

하루 중 가장 많이 보게 되는 게 바로 폰 배경화면인데, 언제 어디서든 일상 속에서 여러분과 함께 하고 싶다는 시현하다의 의지가 느껴지시나요..? 

 

여러분의 기록으로 만들어진 지난 5년, 그리고 여러분의 기록으로 채워갈 앞으로의 5년도 기대해주세요. 



"앞으로도 시현하다는 여러분의 초상이 우리나라 대중문화의 아이콘으로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개인의 역사를 소중하게 기록해 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잠깐! 오늘의 매거진을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여기를 클릭해서 다음엔 어떤 이야기가 

보고 싶으신지 알려주세요~ 


여러분의 참여로 위클리 매거진은 만들어집니다! 

감사합니다 😘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